밀양시 ‘터놓고 Talk 해요! Q&A 대입설명회’ 성료
밀양시 ‘터놓고 Talk 해요! Q&A 대입설명회’ 성료
  • 장금성기자
  • 승인 2017.11.02 18:38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교육청과 공동주관 ‘교육 동행사업’
▲ 지난 1일 밀양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경남도교육청과 밀양시 공동주관으로 ‘터놓고 Talk 해요! Q&A 대입설명회’를 개최했다.

밀양시는 지난 1일 밀양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경남도교육청과 밀양시 공동주관으로 경남도교육청과 밀양시가 함께하는 교육 동행사업 ‘터놓고 Talk 해요! Q&A 대입설명회’를 개최했다.


학생과 학부모 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는 기존의 일방적인 전달식 강의 중심의 대입 설명회에서 벗어나 SNS를 활용한 쌍방향 소통·공감의 대입설명회로 구성해 수요자 중심의 진학 서비스를 제공했다.

1부에서는 경상남도교육청 장학사가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교생활 준비와 학생부종합전형을 대비한 학교활동 방법, 학교생활기록부 영역별 평가요소 등에 대해 학생·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진학정보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2부에서는 진학의 궁금한 내용에 대해 on/off line을 활용해 다양하게 학생·학부모들의 질문을 받아 현장에서 즉시 해결해주는 방법을 시도해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의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즉석에서 해결했다.

이날 대입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시골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데, 그동안 자녀의 진학에 관심은 많았으나 시골이라 정보가 많이 부족해 답답했었는데, 진학 설명회에서 그동안 궁금해 왔던 내용에 대해 속 시원한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라며 크게 만족해했다.

밀양시는 이번 진학 설명회를 계기로 앞으로 대입진학 준비에 힘들어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되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고, 학부모의 사교육 컨설팅 부담 완화 등에 기여할 계획이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