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제5회 경남도 청소년참여대회 우수상 수상
거제시 제5회 경남도 청소년참여대회 우수상 수상
  • 유정영기자
  • 승인 2017.11.02 18:38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우범지역 안전망 확보를 위한 정책 제안
▲ 지난달 28일과 29일 고성군에서 열린 ‘제5회 경상남도 청소년참여대회’에서 거제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우수 단체로 선정돼 경남도지사상을 수상했다.

거제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제5회 경상남도 청소년참여대회에서 우수 단체로 선정돼 경남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지난 28일과 29일 고성군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로 경남도내 청소년 참여위원을 비롯해 운영위원회, 특별회의 등 23개 팀이 참가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 심사로 진행 되었다.

이번 수상은 거제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정기 및 임시 회의를 통해 기획한 ‘청소년 우범지역 안전망 확보를 위한 정책’ 제안이 우수정책으로 선정된 것이 큰 기여를 했다.

거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올해 6기를 맞이하는 거제시 소속 기구로 청소년 관련 정책과 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 자문 및 평가, 캠페인 개최, 청소년관련 프로그램 참여, 타 지역 교류 활동 등을 하는 기구이다.

지난 9월 1일에는 2017년 전국 청소년참여위원회 워크숍에서 활동운영 부분 우수단체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대회 정책을 발표한 안태현(위원장, 거제공고3학년) 위원은 “라온제나가 거제시 청소년들의 생각과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만든 정책이 우수정책으로 선정되어 너무나 기쁘다”며, “앞으로도 거제시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전달하고 실천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옥미연 거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지역 대표 청소년 참여기구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해 줄 것을 기대한다”며 “시가 추진하는 정책에도 청소년들의 의견이 잘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