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제5회 농업인상 수상자 확정
함양군 제5회 농업인상 수상자 확정
  • 박철기자
  • 승인 2017.11.05 18:55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원대
자립경영 부문 송원대
창의개발 부문 이봉희
농업활력 부문 권용재


함양 농업인의 최고 명예인 제5회 자랑스런 농업인상 수상자로 자립경영 부문 송원대, 창의개발 부문 이봉희, 농업활력 부문 권용재 씨 등 3명이 확정됐다.

함양군은 지난달 26일 함양군 자랑스런 농업인 상 심사위원회(위원장 부군수 이명규)를 열고 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큰 자랑스런 농업인 3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상은 오는 17일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이뤄진다.

▲ 이봉희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농업인상은 군내에 주소지를 두고 실제 거주하며 농업경영을 하고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인 단체장, 읍면장의 추천을 받아 공적사실 확인, 신원조회, 그리고 심사위원회 등 절차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했다.

자립경영부문 송원대(안의면)씨는 안의사과영농조합법인 창립이사로서 도농교류를 활성화 등에 기여하고, 한우와 양봉 신기술 보급을 통해 농가소득을 올리는 데 역할을 해왔다.

창의개발부문 이봉희(지곡면)씨는 함양군양파연합회 회장으로 재직하면서 함
▲ 권용재
양양파가 대외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는 데 기여한 공로다.

농업활력부문 권용재(수동면)씨는 지난 40여년간 사과농사를 지으면서 수동사과꽃축제 위원장으로 함양사과 홍보, 도농교류, 농산물 유통 판매 등 역할을 해왔다.

군 관계자는 “수상자를 대상으로 보조사업 선정 시 가점 부여, 영농강사 위촉 등 특전을 부여할 예정이며 본 상을 함양군 농업인으로서 가장 명예로운 상으로 자리 잡게 하고 상의 품격과 가치를 높여 함양군 농업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