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중소·중견기업 채용박람회 열린다
우수 중소·중견기업 채용박람회 열린다
  • 배병일기자
  • 승인 2017.11.08 20:04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Leading Korea, Job Festival’ 개최

‘2017 Leading Korea, Job Festival’ 개최

경남 (주)아스트 참여 10명 내외 인재 채용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일자리위원회가 후원하는 채용박람회인 ‘2017 Leading Korea, Job Festival’이 오는 20일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월드클래스 300 기업, 고용친화 강소기업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105개사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기술력·성장성 등 기업 자체의 우수성 뿐만 아니라, 급여·복리후생 등 일자리 측면에서도 우수한 최고의 기업들이 모인다.

참여기업의 채용계획 규모는 10월말 기준 1078명으로 경남지역에서는 사천시에 소재한 항공기부품전문기업 (주)아스트가 참여해, 영업/해외사업 관리/기술경영 분야 등 10명 내외의 우수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기존 채용박람회에서 구직자와 기업이 일회성으로 만나기만 할뿐 실질적인 채용으로 이어지지 못한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서는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역량검사와 잡매칭시스템이 적용되어 사전에 최적의 구직자와 기업의 조합을 미리 찾고, 현장에서는 최종 면접수준의 면담이 진행될 것이다.

구직자는 사전에 온라인(https://leadingkorea.injob.co.kr/)으로 지원서를 등록하면서 본인에 가장 적합한 직무를 확인하는 ‘온라인 통합역량검사(무료)’을 받고, 구인기업 역시, 필요한 채용인원과 직무별 필요 역량을 미리 시스템에 등록한다.

역량검사를 통해 파악된 구직자별 최적 직무와 미리 등록된 기업별 필요 직무는 ‘온라인 잡매칭시스템’에서 매칭(최대 5순위까지)되고, 당일 현장에서는 상호간 협의된 스케줄에 따라 최종 채용여부 결정을 위한 심도있는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사전에 미쳐 통합역량검사를 완료하지 못한 구직자도 채용박람회 현장에서 통합역량검사 면접을 진행하고, 연말까지 지속되는 기업별 채용전형에 참여할 수 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