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청소년지도 부모교육 강연회 개최
사천시 청소년지도 부모교육 강연회 개최
  • 구경회기자
  • 승인 2017.11.09 18:15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중독 위기의 아이들 “로그아웃하다”
 

사천시와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은 부모교육에 대한 사천시민의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부모의 역할과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을 위해 2017년 청소년지도 부모교육 강연회를 지난 7일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사천시민 120여명이 참여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했다.


이번 부모교육 강연회는 권장희 사단법인 놀이미디어교육센터장을 초청해 스마트미디어 시대에 자녀를 성공으로 이끄는 부모코칭으로 ‘스마트폰중독, 위기의 아이들 “로그아웃하다”’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 보급의 확대 및 증가로 인한 스마트폰 중독에 빠진 청소년의 미디어(스마트폰)중독예방교육 뿐만 아니라, 스마트미디어 중독의 뇌과학적 이해 및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자녀교육의 지혜라는 2가지 카테고리로 진행되어, 참여자들의 공감과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부모들은 “알고는 있었지만, 스마트폰 사용의 심각성에 대해 무엇이 문제인지 무엇을 바꾸어야 하는지를 알게 되었고, 가족의 스마트폰 문화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오늘을 계기로 스마트폰 등 미디어 사용에 대해 아이와 소통하면서 올바른 대처방법을 찾아보고 TV를 거실에서 치우는 것부터 실천해야겠다고 말했다.

교육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스마트폰이 우리 몸과 정신에 어떠한 결과를 가져오는지 실감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을 지나치게 사용하지 않는 문화를 각 가정으로 확산시켜 미디어의 바른 사용을 이끌어 내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오는 15일에도 사천 초전공원에서 숲의 다양한 자원에 대한 이해를 통해 숲의 가치를 이해하고, 스트레스 대처능력을 키워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의 치유를 위한 ‘함께걸어가요, 숲길!’ 이란 주제로 부모교육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070-8145-8018로 문의하면 된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