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성산구 수능 ‘끝내GO! 페스티벌’ 연다
창원 성산구 수능 ‘끝내GO! 페스티벌’ 연다
  • 최원태기자
  • 승인 2017.11.12 18:16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상남분수광장서 학업 스트레스 해소
▲ 창원시 성산구는 오는 17일 저녁 7시부터 상남분수광장에서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해 프린지문화축제 ‘끝내GO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창원시 성산구(구청장 양윤호)는 오는 17일 저녁 7시부터 상남분수광장에서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의 그동안 학업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전한 놀이문화를 정착해 지역민들에게는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공연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프린지문화축제 ‘끝내GO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느라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해 성산구에서 준비한 기획공연으로, 치어리더팀 ‘써니텐’의 깜찍하고 신나는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수능을 치른 언니, 오빠들을 위해 공연을 준비한 ‘창원경일여고 댄스동아리Queenz’, 신인 남성5인조 아이돌 그룹 ‘더 크루’, 여성5인조 아이돌 그룹 ‘저스트’, TK댄스팀이 무대에 올라 화려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부산·경남지역 최고의 재즈 싱어송라이터 ‘위나밴드’의 아름다운 재즈공연과 20년 넘게 창원시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힘써온 경남시민예술단의 밴드공연 등 7개 팀을 초청해 다채롭고 에너지 넘치는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상남분수광장은 현재 2018년 창원 방문의 해를 위한 화려한 파고라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빛거리가 조성돼 있어 ‘끝내GO!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2018 창원 방문의 해’를 맞아 창원을 찾는 관광객에게 음악이 있는 거리문화를 제공해 거리예술의 다양성, 실험정신을 통해 문화예술 도시 창원의 위상을 정립하고 나아가 지역의 이야기를 담아내어 거리가 가진 장소성, 도시분위기, 시민성과 어우러져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양윤호 성산구청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수험기간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마음껏 풀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성산구는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산구는 상남분수광장을 거리공연의 명소로 만들기 위해 2012년부터 소규모 프린지문화공연을 기획해 색소폰, 통기타, K-POP댄스, 민요 등의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공연을 실시해왔으며, 6년차를 맞은 올해 시민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어느덧 ‘창원 거리문화 예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해 일반시민 및 관광객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됐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