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2017 신규 평생학습도시 동판 수상
밀양시 2017 신규 평생학습도시 동판 수상
  • 장금성기자
  • 승인 2017.11.28 18:28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대한민국 평생학습 대전’ 신규 증서 획득
▲ 밀양시는 지난 24일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평생학습 대전’에서 신규평생학습도시 증서와 동판을 수여받았다.

밀양시는 지난 24일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평생학습 대전’에서 2017년 신규평생학습도시에 수여되는 평생학습도시 증서와 동판을 수여받았다.


이날 밀양시를 비롯한 2017년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10개 지자체가 동판 수여식에 참여했으며, 이원근 국가평생교육 진흥원장으로부터 신규 평생학습도시 증서와 동판을 수여 받았다.

밀양시는 평생교육 전담부서 설치,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한 의회 결의문 채택 등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평생학습으로 펼치고, 하나되어, 이어가는 힘찬 밀양’ 이라는 평생학습 비전을 제시하고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한 결과 지난 6월 12일 교육부에서 지정하는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후 밀양시민포럼, 향교 북콘서트, 6차 산업 전문가 아카데미, 청출어람 농업교실, 에코패밀리 밀양생태탐험대 등 평생학습 이용 대상을 폭넓게 확대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으며, 지난 11월 22일에는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및 제1회 밀양시 평생학습 gogo樂페스티벌을 개최해 밀양시가 평생학습도시임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렸다.

밀양시는 평생학습도시 동판 수상을 계기로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며, 평생학습 역량 강화를 통한 지역 경쟁력 확보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