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산업단지 발전 포럼 개최
사천산업단지 발전 포럼 개최
  • 구경회기자
  • 승인 2017.11.30 18:19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항공우주 클러스터 성과 공유
 

사천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사천지사는 지역경제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산업단지의 경쟁력 확보와 장기적인 발전방향 모색을 위해 사천산업단지 발전 포럼을 지난 28일 오후3시 사천시 실안동 아르떼리조트에서 개최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사천항공우주클러스터 회장(디엠엔항공 대표)외 사천일반사업단지 및 농공단지에 입주기업 대표를 비롯하여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경남지부장 강원석), 한국산업기술 시험원(센터장 박수홍) 등 60여명이 참석하였다.

사천산업단지 발전포럼은 지난 7월 11일 정회원 13명과 특별위원 7명 총20명의 위원으로 창립하였으며, 2017년 사천산업단지발전 포럼 활동사항 및 실무회의 추진현황과 항공우주클러스터 사업 추진성과에 대한 경과보고를 하였다. 산업연구원 방위산업연구부 장원준 부장의 특강으로 우리나라 G to G활성화를 위한 항공 중소기업의 역할과 발전방향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G to G 활성화를 위한 항공중소기업의 역할과 발전방향으로는 핵심 거점국가의 선정 및 단계를 확대를 통하여 품목을 다변화 하고, 산업협력 대응시스템 구축 및 방산수출 금융지원 강화를 위하여 G to G 수요발굴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수요자 맞춤형 전략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했다.

향후 과제로서는 40여년간의 국산화 정책에도 불구하고 해외구매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첨단무기체계 구매시 라이센스 생산 및 MRO센터 설립 등 연계 추진과 함께 중소기업 할당제 도입, 대·중소기업간 상생활성화를 통하여 발전의 발판으로 삼아야 한다고 발표하였다.

사천산업단지 발전 포럼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천시가 기업, 정부기관의 상생을 위해 상호간 의논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이 무엇인지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당부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