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 최순경기자
  • 승인 2017.12.10 18:25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겨울철 종합대책 시행
 

거창군은 군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내년 2월 말까지 4개 분야, 19개 항목에 대해 겨울철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중점대책은 도로제설,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등 재난·재해 및 전염병 예방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지원 고용, 물가안정, 수도시설 동파 예방 등 군민생활보장 및 안정 화재 및 산불 예방이다.

재난·재해 방지를 위해 거창문화센터 등 관람시설, 교량 등 15개소를 점검하고, 16개 노선 259km에 대해 단계별 제설작업을 시행한다.

또한, 제설작업은 염화칼슘수용액과 소금을 함께 뿌리는 습염살포방식을 점진적으로 확대하여 환경오염과 먼지 발생 등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가축전염병 예방에는 특별방역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24시간 비상체계를 유지하고, 대상 농가의 방역실태 점검을 더욱 강화한다.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지원 대책으로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추진단’을 구성하여 단전, 단수 등 에너지 애로가구와 1인 독거가구 등을 발굴하고 지원하며, ‘현장 활동 전담반’을 편성하여 추운 날씨에 노숙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야간순찰 활동을 한다.

군민 생활 보호 및 안정대책으로는 지역 일자리종합센터를 통한 취약계층 일자리 우선 제공에 노력하고, 수도계량기 동파 시 긴급 교체하도록 ‘긴급 복구반’을 운영하기로 했다.

화재 및 산불 예방을 위해 화재 취약계층 1,000세대에 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지원할 계획이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산불감시원 및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 200명을 산불취약지에 배치한다.

군 관계자는 “도움과 보살핌이 필요한 부분에 세세하게 살펴서 군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세부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최순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