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우수 대행업체 선정
창원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우수 대행업체 선정
  • 최원태기자
  • 승인 2017.12.10 18:25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행업체 간 경쟁 유도 청소서비스 향상 도모
▲ 창원시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시민참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를 실시하고, 3개 업체에 대해 우수업체로 선정했다.

창원시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12개업체를 대상으로 ‘시민참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를 실시하고, 3개 업체에 대해 우수업체로 선정했다.


이번 평가는 대행업체 간 건전한 경쟁을 유도하고 청소서비스 향상을 목적으로 주민만족도 설문조사, 시민평가단 현장평가, 실적서류평가 등 3개 분야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하게 됐다.

특히 시민평가단 현장평가는 지역주민 대표, 민간 환경전문가 등 22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2회에 걸쳐 업체별 청소구간 등을 직접 방문해 청결상태를 평가했으며, 만20세 이상 시민 2294명을 대상으로 바른수거, 시민편의 배려, 시민만족도 제고 등 12문항에 대한 주민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시민이 참여하는 평가로 진행됐다.

이번 종합평가 결과, 상위 우수업체는 (유)성은위생공사, ㈜신일환경산업개발, 동일환경(주) 등이 선정됐으며, 평가결과는 청소행정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시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이영호 창원시 환경녹지국장은 “이번 대행업체 평가를 통해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의 안정적이고 질 높은 청소서비스 제공과 업체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청소서비스 시민 만족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시민들도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종량제 봉투 바른 사용과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및 재활용을 통해 쓰레기 줄이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