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실질적 성평등 확산…히포시(HeForShe) 선언 동참
경남도 실질적 성평등 확산…히포시(HeForShe) 선언 동참
  • 최인생기자
  • 승인 2017.12.14 18:43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대행 "성평등 정책 전환점 되도록 정책 강화할 것”

▲ 14일 오전 도청 대회의실에서 한경호 권한대행, 최진덕 도의회 부의장 등을 비롯한 도 단위 기관장들이 경남 히포시(HeForShe) 선언식을 가졌다.
유엔여성(UN Women)이 지난 2014년부터 전개해 온 글로벌 성평등 캠페인으로 우리 사회 실질적 성평등 확산을 위한 히포시(HeForShe) 선언이 경남에서도 본격화 됐다.

14일 오전 도청 대회의실에서 경남성별영향분석평가센터 주관으로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 최진덕 도의회 부의장 등을 비롯한 도 단위 기관장과 여성단체, 도민행복위원회 성평등행복 분과위원, 공무원, 일반 도민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 히포시(HeForShe) 선언식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임산부 체험, 참석자들의 히포시 인증샷 촬영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한경호 권한대행 등 주요참석자들이 히포시(HeForShe) 서명과 성평등을 상징하는 경남 성평등 평형대에사인보드를 부착하는 퍼포먼스, 김정인 다양성관리연구소장의 히포시(HeForShe)와 성평등 강연 등이 진행됐다.

한 대행은 "성별을 떠나 공정한 원칙에 따라 풍요롭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자는 히포시(HeForShe) 선언에 동참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성평등 인식개선을 위해서는 남성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2018년이 경남 성평등 정책의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성평등 인식 개선을 위한 노력과 함께 성평등 정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히포시(HeForShe) 캠페인은 남성의 진정한 변화를 통한 실질적 성평등을 이루기 위해 여성과 연대하여 남성들이 지지자로 나서줄 것을 촉구하고 격려하는 운동으로 2015년 유엔여성 친선대사인 여배우 엠마왓슨의 UN 양성평등 연설로 유명하며 우리나라에서는 2015년 설립된 여성신문의 히포시 코리아 운동본부 주도로 국회, 지자체, 기업인, 학계 등 참여로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