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동원고 대학 입시 성공 콘서트 개최
통영 동원고 대학 입시 성공 콘서트 개최
  • 백삼기기자
  • 승인 2018.01.21 18:29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금수 EBS 대표 강사와 함께한 진로진학특강
통영시 인재육성반(운영위원장 황차열) 18일과 19일 이틀에 걸쳐 2019학년도 대학 입시 성공 콘서트를 개최했다.

특강을 진행한 강사는 현재 EBS 입시 분석 위원, EBS 입시부문 전속교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금수 EBS 대표강사이다. 그는 2011년부터 2014년까지 TBS ‘기적의 TV 상담 받고 대학가자’ 전문패널 및 MC로 활동한 바 있으며, 또한 2008년부터 현재까지 인문계 고등학교 학교 방문 대입 설명회를 250여차례 한 적이 있는 대학 입시 관련 전문가이다. 이 밖에 삼성동 코엑스 대형 설명회 등의 경력이 다수 있다.

18일에는 중3(예비 고1)을 대상으로, 그리고 19일에는 고1(예비 고2)과 고2(예비 고3)을 대상으로 특강이 진행됐다. 강의주제는 18일, 19일 각각 ‘예비 고1 대학입시 이해 콘서트’, ‘2019학년도 대학입시 성공 콘서트’였다. 소규모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 진행되는 진로진학토크쇼와 달리 이번 진로진학특강 같은 경우에는 통영시 관내 5개 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그리고 교직원이라면 누구든 참석이 가능했다.

이금수 강사는 최근 대입의 특징으로 수시모집의 비중이 소폭 증가했다는 점을 들며 학생부 위주 전형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논술 전형 모집인원이 소폭 증가했다는 점을 들며 논술전형 실시 대학과 논술 출제 유형에 대해 인문과 자연 계열을 나누어 설명했다.

더불어 영어가 절대평가로 전환됨에 따라 수능에 따른 영어영역 반영 방식이 다양해졌다고 밝히며 2019학년도 정시 반영방법 및 학생부 반영 방법에 대해 대학별로 나누어 설명했다.

이외에도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인문과 자연 계열로 나누어 안내했으며, 수시지원 타켓 대학을 어떻게 설정하는 것이 유용하겠는가 등을 설명해 학생들이 대학 입시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을 얻어갈 수 있게 했다.

강연을 들은 동원고 예비 고3 이창민 학생은 “고3이 되면서 대학 입시와 관련된 정보를 개인적으로 조사해보았었는데 나오는 정보가 오래 됐고, 신빙성이 떨어지는 것이 많아서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싶었다. 오늘 오신 강사 선생님이 내가 알고 싶었던 등급에 따른 방안이나 논술 전형에 대해 잘 설명해주셔서 앞으로의 공부 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재육성프로그램이란 통영시 관내 5개 고등학교 우수학생의 학업과 진학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 및 타 지역과의 교육격차 해소로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하며, 창의적 지역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데 목적을 둔 프로그램을 말한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