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김정현, 한국대학입학사정관협의회 회장 선출
경상대 김정현, 한국대학입학사정관협의회 회장 선출
  • 윤다정기자
  • 승인 2018.03.04 18:18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정현 신임 한국대학입학사정관협의회 회장.

경상대학교 입학본부 김정현(46) 입학사정관이 지난달 26일 서울 세종호텔에서 열린 한국대학입학사정관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제8대 회장에 선출됐다. 임기는 1년이다.


한국대학입학사정관협의회는 학생부종합전형을 실시하는 대학 입학사정관의 협의체로서 회원 상호 간 정보교류, 공동연구, 교육훈련 등을 통해 입학사정관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윤리적·사회적 책무성을 강화함으로써 대입정책의 안정적 정착과 확립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김정현 신임 회장은 “한국대학입학사정관협의회도 지난 10년을 교훈 삼아 미래 10년을 대비하는 교육적 철학과 신념, 정체성을 세워나가야 할 시기”라면서 “전국 대학의 입학사정관이 함께할 수 있는 대입전형 및 학생부종합전형 발전을 위한 포럼·세미나 등으로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국민적 공감대와 신뢰성 확보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정현 신임 회장은 “협의회의 정책자문위원과 전문가 중심의 T/F위원을 구성하여 학생부종합전형 공통 표준화 평가 매뉴얼 개선 연구, 입학사정관의 전문자격화 선행연구 등 올해는 반드시 입학사정관 전문자격화 시대를 대비한 기초를 다지는 해로 만들 예정”이라고 강조하고, “먼저 시범적으로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한국대학입학사정관협의회, 그리고 전국 4개 권역협의회가 함께하는 입학사정관의 표준화 연수과정을 마련하여 입학사정관 재교육 및 양성을 위한 재정 확보 방안, 표준 교육과정 마련 등 추진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정현 신임 회장은 경상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한 뒤 동 교육대학원 국어교육학과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2010년부터 경상대학교 입학본부 입학정책실 입학사정관팀장으로 일하고 있으며 한국대학입학사정관제협의회 교육위원(2013~2014), 대교협 대학입학(수시·정시) 정보박람회 지도위원, 대입전형기본사항 수립 TF위원(2015), 일반고 교육력 제고사업 컨설팅위원(2017), 한국대학입학사정관제협의회 교육위원장(2017) 등을 역임했다. 윤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