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헌규 진주시장 예비후보 ‘주간TV’로 젊은층 공략
김헌규 진주시장 예비후보 ‘주간TV’로 젊은층 공략
  • 강정태기자
  • 승인 2018.03.18 18:47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진행 방송뉴스형식 유투브 등에 송출
▲ 김헌규TV 캡쳐 화면

김헌규 더불어민주당 진주시장 예비후보가 17일부터 ‘주간 김헌규TV’를 소셜미디어(SNS)를 비롯한 온라인으로 송출하며 차별화된 선거운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유투브 등에 제1회분이 올라온 ‘주간 김헌규TV’는 모바일과 IT에 익숙한 젊은 유권자층의 눈길을 끌기 위해 만든 4~5분 길이의 방송뉴스 형식 동영상이다.

김 예비후보 선거사무소가 자체 스튜디오와 방송제작 장비·인력을 활용해 만든 이 영상은 김 예비후보가 직접 뉴스 앵커 역할을 맡아 선거 주요 이슈와 자신의 시정 공약 등을 간략히 설명하면, 전문 내레이터가 자세한 내용을 리포트하는 형식이다. 동영상 말미에는 정치상황과 사회현상 등을 비판적 시각으로 풍자한 ‘10초 논평’, 알림사항을 공지하는 ‘광고’도 삽입해 재미를 더했다.

김 예비후보측은 주간 김헌규TV를 동영상 기반 검색엔진인 유투브(www.youtube.com/watch?v=PLSMGp3JWwg)에 올린 뒤 이를 페이스북, 밴드, 각종 메신저 등의 소셜미디어 채널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확산시키고 있다.

김 예비후보측은 지역 TV와 라디오에서 진행자와 패널로 출연하며 방송 경력을 쌓은 김 예비후보가 진행하는 주간 김헌규TV가 모바일·온라인 친화적인 젊은 유권자층은 물론,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을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시민들에게 쉽게 다가갈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예비후보는 “다른 후보들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선거운동을 통해 진주시민들에게 내 장점과 시정구상을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는 제1회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주간 김헌규TV를 제작해 방영할 예정이다. 주간 김헌규TV는 유투브에서 ‘김헌규’로 검색해서 볼 수 있다. 강정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