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중앙고 진로·진학 캠프 열어
삼천포중앙고 진로·진학 캠프 열어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4.10 18:43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학년 대상 의미있는 학교생활 만들기 안내
▲ 삼천포중앙고등학교는 지난 5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캠프를 가졌다.

삼천포중앙고등학교(교장 정순철)는 지난 5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3년 동안의 고등학교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미션인 올바른 진로·진학선택에 도움이 되고자 진로·진학 캠프를 6시간에 걸쳐 가졌다.


고등학교 1학년들의 성공하는 고등학교 생활 및 비전 설계를 진로진학 전문가와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고등학교 생활의 의미와 꿈을 이루기 위한 고등학교 생활과 공부방법에 대한 안내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1교시는 자기소개와 친교의 시간을 거쳐 꿈을 현실로 만드는 노하우라는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는데 여기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한 현시점에서 진로인식의 전환 등이 다루어졌고 학생들의 반응은 진지했다.

둘째, 셋째 시간에는 내안에 숨은 진주를 찾는다는 주제로 자아탐색활동이 학생들의 자발적이고 높은 관심 속에서 이루어졌다. 특히 DAS심리검사를 통해 드러난 자신의 심리유형에 대해서는 학급 동료앞에서 자신의 검사결과를 발표하는 등 평소 자기에 대한 이해에 무관심했던 많은 학생들의 자기이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은 대단했다.

넷째시간에는 일반고 학생들의 최고의 관심사인 진학세계와 관련하여 학과카드를 이용한 계열 및 전공 선택활동을 하였으며 선택한 전공에 대한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는 등의 학과선택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다섯째시간에는 학습컨설팅의 내용이 진행됐는데 융합형 인재의 S. M. A. R. T 목표 설정 하에 예습-수업- 복습-시간 관리를 통한 자신의 경쟁력을 재확인하는 활동을 하였다. 마지막 시간에는 내생의 우선순위를 찾는 프로젝트 활동과 진로장벽 해결하기와 몸으로 선포하는 나의 비전활동으로 진로·진학캠프를 마무리 하였다.

특히 이번 진로·진학 캠프는 3년간의 고등학교 생활을 알차게 할 수 있도록 적응력을 기르고, 자기 주도적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비전을 설정하는 방법, 자기 주도학습 방법 등 실천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신입생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 신입생은 “막연하게 고등학교 생활에 대해 걱정도 되고 고민도 많았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서 고등학교 생활에서 해야 할 것이 무엇이며 고등학교 졸업 이 후의 진로에 대해서도 대체적인 윤곽이 잡히는 등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삼천포중앙고등학교 정순철 교장은 “지역의 새로운 명문 공립고로 부활하려는 지금에 고등학교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1학년 초에 이러한 진로·진학캠프를 열어 1학년 학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하고 자신의 꿈을 잘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면서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