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도정가치 ‘혁신·교체’ 경남도민 가장 선호
김경수 도정가치 ‘혁신·교체’ 경남도민 가장 선호
  • 송교홍기자
  • 승인 2018.06.06 18:25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경남 도정가치 선호도 블라인드 조사에서 1, 2위 차지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후보가 내세운 경남 경제·도정의 ‘혁신’이 경남도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1위 도정가치로 뽑혔다.


4일 저녁 방송된 MBC경남의 시사기획 프로그램 ‘소수의견’ 조사결과 김 후보의 경남 경제·도정의 ‘혁신’ 도정가치가 15.1%를 차지해서 3명의 후보가 제출한 총 9개의 도정가치 중 가장 높은 선호도를 나타냈다.

또한 김 후보의 완전히 새로운 경남으로의 ‘교체’(13.3%)와 도민 ‘소통’, 갈등 해소의 ‘상생’(11.8%)도 각각 2, 4위로 상위권에 랭크됐다. 후보별 도정가치 선호도에서도 김 후보는 40.1%의 지지도로 김태호 후보(19.9%)와 배 이상의 격차를 보였다.

이번 조사결과는 지난달 21일 방송된 블라인드 공약선호도 조사에서 김 후보의 ‘제조업 혁신으로 일자리 창출, 경제 위기 극복’ 공약이 22.4%로 압도적 1위를 차지한 데 이어서 나온 결과로 경남도민들이 김 후보의 공약과 도정비전 모두에 대해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고 있음이 객관적으로 확인된 셈이다.

한편, 방송은 이날 조사 결과에 대해 “1위 혁신, 2위 교체는 ‘변화’를 갈망하는 경남도민들의 열망이 반영된 것”이라며 “특히 김경수 후보가 낸 도정가치는 김 후보의 주된 지지층과도 부합, 지지층이 원하는 바를 도정가치로 가장 잘 표현해냈다”고 분석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소수의견’측이 각 캠프에 추구하는 도정가치 세가지를 요청해서, 후보 이름을 말하지 않고 내용만으로 선택하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됐다.

해당 여론조사는 MBC경남의 의뢰로 ㈜리얼미터가 경남 거주 19세 이상 남녀 807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9일, 30일 양일간 진행됐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 ±3.4%p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교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