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짚트랙 앞세워 양산 루지와 정면승부
창원시 짚트랙 앞세워 양산 루지와 정면승부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06.24 18:22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양산서 ‘2018 창원방문의 해’ 관광 홍보

▲ 창원시 전문서포터즈가 지난 21일 양산시 남부시장을 찾아 게릴라 홍보 활동을 벌였다
창원시가 지난 21일 양산시를 찾아 관광 홍보 활동을 벌였다. 2018 창원방문의 해 1500만 관광객 유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활동이다.

창원시 전문서포터즈 홍보단은 유동인구가 많은 양산 시외버스터미널과 남부시장 일대에서 창원 관광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시선을 끌며 오가는 사람들에게 창원방문의 해 기념품과 관광 홍보 리플릿을 나눠줬다. 홍보단은 특히 하반기 개장 예정인 짚트랙과 오는 8월 말 개막을 앞둔 세계사격선수권대회를 기대해달라는 말을 잊지 않았다.

창원시가 홍보 장소로 양산을 택한 데에는 이유가 있다. 바로 7월 1일 개장 예정인 양산 루지 때문이다. 루지는 통영에 이어 국내 두 번째로 개장되는 것으로, 이로 인해 하반기 레포츠 관광 경쟁에 불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창원시도 짜릿함과 시원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짚트랙을 내세워 이 경쟁에 가세한다는 전략이다.

창원시는 앞서 통영 케이블카와 루지체험장을 찾아 이 같은 게릴라홍보를 벌인 바 있다. 예정에 없던 갑작스러운 방문이기 때문에 위험요소가 많지만, 깜짝 이벤트로 재미를 주기 위해 게릴라 방식을 고집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을 1:1로 마주하기 때문에 홍보 효과도 높다.

황규종 창원시 관광과장(2018 창원방문의 해 추진단장)은 “현재 경남지역에서 루지가 대표적인 레포츠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지만, 짚트랙이 개장하면 그 판도가 달라질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어 “하반기에도 이 같은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꾸준히 벌여 창원방문의 해를 반드시 성공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