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강주해바라기축제 21일 ‘팡파르’
함안군 강주해바라기축제 21일 ‘팡파르’
  • 김영찬기자
  • 승인 2018.07.17 18:41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간 법수면 강주마을 일원서 백만송이 향연

3개단지 4만8000㎡…올해 메밀꽃 단지도 조성


▲ 강주 해바라기 축제가 함안군 법수면 강주마을 일원에서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5일까지 16일간 펼쳐진다.
여름을 빛나게 하는 보석 같은 꽃, 해바라기 백만 송이의 향연이 장관을 이루는 강주 해바라기 축제가 함안군 법수면 강주마을 일원에서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5일까지 16일간 펼쳐진다.

군에 따르면 해바라기 축제는 2013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6회를 맞이하여 23일 축제 시작을 알리는 개막 행사를 시작으로 공연과 체험행사, 농특산물 판매, 먹거리마당, 이벤트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축제현장은 지난 5월 19일 파종을 마친 해바라기가 최고의 작황을 보이고 있으며, 개막일에는 70~80% 개화가 예상된다.

특히 황금빛 수백만 송이의 빛나는 해바라기 물결과 함께 올해 첫 파종한 메밀꽃이 같은 시기에 개화하면 황금빛과 은빛이 조화를 이룬 꽃단지가 관람객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꽃단지 정상부에는 솟대와 바람개비 언덕, 포토존 등을 만들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1단지 끄트머리 솔밭에는 ‘염원 리본’을 걸 수 있는 줄을 설치해 보는 재미와 참여하는 재미를 더한다.

함안군은 주민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대 주안점을 두고 함안 관광과도 연계 추진하고 있다. 특히 7월은 가야읍 함주공원 연꽃테마파크에 연꽃이 만개하는 시기로, 군은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을 함안관광 전반으로 이끌어 들일 계획이다.

태양의 신 아폴로에게 한 눈에 반한 물의 요정이 한 자리에서 아폴로를 기다리다 해바라기가 됐다는 그리스 로마 신화처럼 태양을 그리다 얼굴마저 태양을 닮아버린 꽃. 올 7월에는 백만 개의 태양이 떠오를 4만 8000㎡ 드넓은 함안 강주 해바라기 밭으로 떠나보자.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