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룡 거제시장 읍면동 지역현안 의견 수렴
변광룡 거제시장 읍면동 지역현안 의견 수렴
  • 유정영기자
  • 승인 2018.07.22 18:33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대표 간담회 마무리

▲ 변광용 거제시장의 면·동 주민과 만남이 지난 19일 수양동에서 개최됐다.
변광용 거제시장의 면·동 주민과 만남이 지난 19일 수양동을 마지막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10일 사등면부터 시작된 면·동 방문은 지역마다 주민대표들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지역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가 됐다.

특히 이번 변 시장의 면·동 방문은 질문과 답변으로 진행된 기존 면·동 방문과 달리 질문과 답변 그리고 그에 대한 대화와 토론으로 진행되어 한결 편안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지난17일 연초 면주민들과의 토론에서 변 시장은 향후 거제시정은 세계로 나아가는 평화의 도시라는 비전을 제시하며,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정, 시민이 주체가 되는 시정, 주민우선 주민 참여를 우선으로 하는 시정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천만 관광시대를 열겠다며 거제의 관광산업은 국내관광객만으로는 부족하며 세계인이 찾을 수 있는 관광시책과 역사적 관광상품을 개발해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를 준비하겠다는 의지을 피력했다.

연초면민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시외버스터미널이전사업은 약 2000억원이 소요되는 사업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으며 민자투자자를 선정해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변 시장은 19일 수양동을 방문으로 면·동 방문일정을 마치며 “시민 여러분들이 지금의 어려움을 벗어나고자 하는 희망을 모아 저를 거제시장으로 선택해 주신 것 같다”며 “저를 비롯한 1200여 공직자와 시민이 함께 노력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시민이 행복한 거제가 올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그리고 “나라의 주인이 국민이라면, 시의 주인은 시민이다”며 “민선7기 거제시정은 시의 주인인 시민여러분의 의견이 쉽게 반영되는 시정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