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농촌지역 재능기부 활동 협약 체결
경상대 농촌지역 재능기부 활동 협약 체결
  • 강정태기자
  • 승인 2018.08.21 18:20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촌공사 진주·산청지사와 우수인력 양성키로
▲ 경상대학교 대학특성화사업단인 미래그린AF-커뮤니티인재양성사업단과 한국농어촌공사 진주·산청지사가 21일 오전 산청군 오부면 중촌리 가마실권역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농촌지역 재능기부 활동 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대학교 대학특성화사업단(CK사업)인 미래그린AF-커뮤니티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의경 교수)과 한국농어촌공사 진주·산청지사(지사장 양명호)는 21일 오전 산청군 오부면 중촌리 가마실권역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농촌지역 재능기부 활동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협약식에 중산간 지역 맞춤형 교육사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지역연계 융복합교육 성과발표회’도 마련됐다.

경상대학교 미래그린사업단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은 농촌지역에 대한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우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농촌 활성화를 위한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이 공동 발전하기 위해 체결하게 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협약서에서 ▲교육(재능)기부를 통한 상호 교류 ▲상호 공동기획 행사의 운영 및 참여 ▲학생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육 지원 ▲최신 산업 기술 및 동향 교육 및 정보 공유 ▲재학생의 현장실습 교육 및 견학 협조 ▲기타 협력 사업 추진 및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이어 열린 ‘지역연계 융복합교육 성과발표회’는 4차 산업혁명과 6차 산업에 대비하고 가마실권역에 적용 가능한 융복합 프로젝트를 수행한 결과를 관계기관과 지역주민을 초청하여 발표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발표회에서는 ▲국내 6차산업 현황 분석 및 가마실권역의 6차산업 활성화 방안 ▲가마실 CORE 체험탐방로 시각화 프로젝트 ▲가마실권역 관광객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의 주제가 발표되고 지역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한편 경상대학교 미래그린사업단에는 농업생명과학대학 환경산림과학부(산림환경자원학 전공, 환경재료과학 전공)와 애그로시스템공학부(지역환경기반공학 전공, 생물산업기계공학전공)가 참여하고 있다. 강정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