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의 마음’ 캄보디아에 전하다
‘창원의 마음’ 캄보디아에 전하다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08.27 18:16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창원RCE서 희망의 물품 바자회 열려
▲ 창원시는 지난 23일 캄보디아 창원국제교육협력센터에서 ‘창원RCE 2018 희망의 물품 바자회’를 열었다.

창원시는 캄보디아 창원국제교육협력센터에서 ‘창원RCE 2018 희망의 물품 바자회’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창원RCE 캄보디아 희망의 물품 기부’ 사업은 창원시가 2015년부터 시작한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일환이며, ‘지속가능발전 교육→학생 나눔 실천→캄보디아 창원국제교육협력센터 바자회’로 이어진다.

시는 지난 6월 창원대산초등학교, 용남초등학교, 안골포초등학교 학생 2000여명이 기부한 의류, 학용품, 생활용품 등 800kg을 캄보디아로 배송했다. (사)지구촌공생회는 배송된 물품으로 창원국제교육협력센터 인근 주민들을 위한 바자회와 함께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창원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경수 의원은 태권도 시범 재능기부를 통해 현지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한국을 알리고 관심을 고조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센터가 위치한 쁘레이까바스군 레이 스룬(Ley Srun) 군수는 인사말씀을 통해 “지속적인 물품 후원에 대해 창원시, 기부 참여 초등학교, (사)지구촌공생회, 나아가 대한민국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창원시 사업이 단순 물품 기부를 넘어 우리 주민들이 창원과 한국을 알게 되고, 웃고 즐기는 행복의 장이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김성호 창원시 교육법무담당관은 “캄보디아 창원국제교육협력센터 희망의 물품 지원 사업이 지구촌 가족으로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이번 사업에 참여해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물품 기부에 참여해준 창원 대산초등학교, 용남초등학교, 안골포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말했다.

한편, ‘지속가능발전교육센터’라는 뜻의 ‘RCE’는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확산시키는 지역교육센터의 글로벌 네트워크이며, 창원시는 2013년 12월 UN대학으로부터 RCE인증을 받았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