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청소년문화의집 재개관 축하행사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재개관 축하행사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09.03 18:46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달간 전면 리모델링…밴드실·노래방·북카페 조성
▲ 창원시 마산청소년문화의집이 두 달간의 전면 리모델링공사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9월 1일 리오픈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창원시 마산합포구 문화동에 위치한 마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양화)이 두 달간의 전면 리모델링공사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9월 1일 리오픈페스티벌(재개관식)을 진행했다.


마산YMCA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마산청소년문화의집은 그동안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운영시설로 평가받는 등 모범적인 운영으로 청소년들의 문화공간으로서 지역사회에 큰 역할을 해 오고 있다.

그러나 건물의 노후화로 청소년들의 사용에 불편이 있어 올해 창원시는 특별교부세 3억을 포함해 총 4억70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해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외벽 및 전 층 내부 공간의 리모델링을 실시했다.

청소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공간인 강당 바닥을 시스템 마루로 전면 교체 하고 내부 조명 전체를 LED전등으로 교체해 학습을 위한 적정 조도를 확보했다. 또한 밴드실, 노래방, 만화방, 북카페를 조성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공간 재정비가 이루어졌다.

이날 재개관식 행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들이 기획해 사회를 진행했고 다양한 축하 무대공연과 직접 준비한 카페를 선보였으며, 현판식 등 축하기념식에는 각계 각층의 내빈이 참석해 축하하는 자리로 행사가 진행됐다.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 배혜랑 위원장(무학여고 3학년)은 “문화의집 리모델링 공사에 시설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줘서 더욱 문화의집을 좋아하게 됐고 이러한 변화에 힘써주신 창원시에 감사드며, 앞으로 멋지고 다양한 활동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창원시 여성청소년보육과(225-3881)로 하면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