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스마일 친절왕’ 김재옥씨
진주시 ‘스마일 친절왕’ 김재옥씨
  • 한송학기자
  • 승인 2018.09.03 18:46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창출과 등 친절 대민서비스 솔선수범
▲ 진주시는 3일 시청 시민홀에서 올해 상반기 ‘스마일 친절왕’으로 선정된 김재옥 주무관을 비롯한 5명에게 황금열쇠와 표창장을 수여했다.

진주시는 3일 시청 시민홀에서 올해 상반기 ‘스마일 친절왕’으로 선정된 김재옥(일자리창출과·여) 주무관을 비롯한 5명(친절왕 1, 친절상 4)에게 황금열쇠와 표창장을 수여했다.


스마일 친절왕은 진주시가 친절과 미소로 고객이 감동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2014년부터 추진한 시책으로, 시 홈페이지 칭찬코너와 각종 매체를 통해 칭찬과 감사의 글을 받은 직원과 부서의 추천을 받은 직원 중 최종 5명을 선정한다.

선정방법은 전 직원 온라인 투표결과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직원이 ‘친절왕’으로 선정된다.

김재옥씨는 15여년간 진주시 공무원으로 민원실, 일자리창출과 등 여러 부서를 거치면서 탁월한 업무 능력과 친절한 대민서비스 제공에 솔선수범했다.

특히 일자리창출과에서는 청년일자리사업을 수행하면서 사업절차와 관련된 사항들을 미리 문자로 알려주고, 사업 시행 중 참여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더욱 발전된 사업 수행을 위해 개선하려는 노력을 해왔다.

또한 평소 본인 업무 외 동료직원의 업무처리에 있어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직원간의 상호 신뢰가 높으며 조직 구성원간의 팀워크를 중시하고 화합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에도 크게 기여하여 부서의 추천을 받아 친절왕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시 관계자는 “스마일 친절왕 선정 외에 시민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년 3회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만족도 수준과 불편 사항 등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