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8회 합천군의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
제228회 합천군의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
  • 김상준기자
  • 승인 2018.09.26 17:57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유재산 관리계획(수시분) 등 6건 심의 의결
 

합천군의회(의장 석만진)는 지난 21일 제3차 본회의를 열어 2018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건 등 7건의 안건을 확정지으면서 19일간의 정례회 회기를 마무리했다.


지난 12일부터 9일간 실과사업소와 읍면에 대해 실시한 2018년 행정사무감사는 조건부 승인된 의안의 조건 시행 철저, 각종 위원회 정비 및 공모사업 신청시 현실성 부합여부 확인, 식품위생 지도점검계획 알림 철저, 농협마트 수입농산물 취급 근절 지도 등이며 읍면의 경우 아동급식지원에 세심한 관심과 산불감시원 선정 및 관급자재 수의계약 시 공정성과 형평성 확보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요구하며 시정 4건, 처리 68건, 건의 21건의 결과를 도출하여 집행부의 조속한 처리와 건의사항에 대한 적극 검토를 요구하며 원안 채택됐다.

또한 2018년 공유재산 관리계획(수시분) 등 집행부로부터 제출된 6건을 심의 의결했다.

복지행정위원회(위원장 임재진)는 의안처리 후 재심의를 거치는 등 숙려를 거듭한 의안심사결과보고에서 2018년 공유재산관리계획(수시분)의 경우‘합천읍 중앙사거리 내 주차공간 부족과 보행자 안전사고 등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부지를 매입해서 공영주차장을 운영하는 것은 타당하나 향후 사업 추진시 주변 주민의 적극적인 의견수렴 등 사전 절차를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조건으로 원안가결했다’고 밝혔다.

이어 신명기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을 청취 후 정례회 전체 일정을 마무리했다.

석만진 군의장은 회의를 마치면서 “비중 있는 안건과 빠듯한 일정에도 심도 있는 질의와 성의 있는 답변으로 작년 살림살이에 대한 결산, 제2회 추가경정예산,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이르기까지 19일간의 회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어서 협조해주신 의원들과 집행부에 감사드린다. 추석 명절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주변을 잘 살펴 모두가 즐거운 명절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