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중앙고 “예술·발명으로 영어 배워요”
삼천포중앙고 “예술·발명으로 영어 배워요”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10.15 18:36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유·초·중학생 초청 아트·인벤션 잉글리쉬 캠프
▲ 삼천포중앙고등학교는 지난 13일 푸름채 2층 강당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Art & Invention English Camp’를 실시했다.

삼천포중앙고등학교(교장 정순철)는 지난 13일 푸름채 2층 강당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Art & Invention English Camp’를실시했다.


지역사회 유·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개 테마(Art, Invention)를 4개 부스로 운영해 영어를 도구로 예술과 발명의 흥미를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실질적 영어 의사소통 향상을 위한 기회를 통해 캠프 수업 전체를 원어민 보조영어교사와 함께 진행함으로써 영어사용의 극대화를 꾀하였다.

Art(Drawing what you Love) 수업을 통해 ‘가족사랑, 우정, 지역애(愛)’를 실천하였고, Invention(Voronoi Light Box) 수업을 통해 아름다룬 기하학적 무늬 속에 숨겨진 수학 원리를 찾을 수 있었다.

캠프에 참가한 이 모 학생은 “초등학교에서 배운 영어 색깔을 통해 할머니의 얼굴을 그리고 색칠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하였고,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참여한 중앙고 김 모 학생은 “동아리 활동, 영어 수업, 지역사회 봉사가 함께 어우러져 보람이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삼천포중앙고 정순철 교장은 “내용중심 교육법(Content-based Instruction)이 교실 밖으로 확장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우리 중앙고가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지역 중심고로서의 역할에 충실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