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다문화가족 노래·춤·패션쇼 대회 한마당
함양군 다문화가족 노래·춤·패션쇼 대회 한마당
  • 박철기자
  • 승인 2018.11.05 18:27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26팀 참가 부문별 시상·친정왕복항공권 추첨
▲ 지난 4일 함양군 고운체육관에서 열린‘제10회 함양군 다문화가족 노래·춤 경연 및 패션쇼 대회’에 참가한 한 다문화가족이 산삼엑스포 성공 기원 현수막을 들고 패션쇼를 펼치고 있다. 사진/함양군

함양군은 지난 4일 오전 9시 고운체육관에서 다문화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함양군 다문화가족 노래·춤 경연 및 패션쇼 대회’를 개최했다.


대한적십자사 함양지구협의회(회장 차정숙)가 주관하고 (주)한영기업(회장 김상일)이 후원한 이날 대회는 식전공연과 개회식, 경연대회, 부대행사 등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 임재구 도의원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했으며, 다문화 가족과 봉사원들이 함께하며 어울림 한마당 잔치가 됐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다문화가족 경연대회는 지난 2009년부터 (주)한영기업의 후원으로 수동면적십자봉사회에서 6회까지 주관했으며, 2015년부터 함양군이 주최하고 적십자함양지구협의회에서 주관하고 있다.
다문화가족대회는 매년 참가자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는 노래 15팀, 춤 6팀, 패션쇼 부문에 5팀 등 26팀이 참가해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다.

(주)한영기업 김상일 회장이 후원하는 친정방문 왕복 항공권 추첨에선 임영란씨(40·필리핀·함양읍)와 오수지씨(32·베트남·서상면)가 각각 행운의 주인공이 됐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우리 군은 다문화가정을 위해 우리말 대회, 다문화가족 간담회를 비롯해 우리 지역사회에 조기 정착해 다문화 가족들의 자부심을 고취하고, 다문화 인식 제고와 사회통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다양성이 존중되는 다문화사회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