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교육시책 설명회·진로뮤지컬 선보여
창원시 교육시책 설명회·진로뮤지컬 선보여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12.02 18:09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흥미·느낌이 있는 행사로 진해구민 찾아가
▲ 창원시는 지난 1일 진해민방위교육장에서 교육시책 설명회와 함께 진로뮤지컬을 개최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1일 진해민방위교육장에서 교육시책 설명회와 함께 진로뮤지컬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교육시책 설명회와 2부 진로뮤지컬로 진행되어 110분간 행사장을 뜨겁게 달궜다.


1부에서는 창원시가 지원하고 있는 사이버 강의, 해외캠프, 학생동아리활동 등 교육시책 설명과 2019년 추진될 학교무상급식 확대, 교육경비 증대, 교복지원 등 교육복지 시책을 간략히 소개했다.

이에 2부에서는 진로뮤지컬 ‘비밀일기’가 공연됐다. 이 공연은 현재 학생들에게 나타나는 가장 기본적인 진로문제를 해당 진로상황의 네 가지 유형(△자신은 꿈이 없다고 말하는 학생 △좋아하는 것 자체가 없는 학생 △그저 노는 것이 좋은 학생 △꿈이 있지만 어떻게, 무엇부터 해야할 지 모르는 학생)을 보여주고 지도 가이드를 제안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연과 강의가 접목되어, 진로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행사 후 한 학부모는 “창원시의 교육시책에 대한 설명을 리플릿이나 동영상이 아닌 부서에서 직접 홍보를 하니 더욱 믿음이 갔고, 처음 접해본 진로뮤지컬은 너무 신선했다”면서 “오늘 부모로서 다시 한번 아이들 진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시 관계자는 “일류명품교육도시 창원으로서, 앞으로 찾아가는 교육시책 설명회와 진로뮤지컬을 통해 시민들의 교육에 대한 요구사항 수렴 및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시책 설명회와 진로뮤지컬은 오는 8일 창원문성대학교에서 창원권역 학부모와 학생들을 찾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