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경남도 중국 종합 무역사절단 모집
중진공-경남도 중국 종합 무역사절단 모집
  • 배병일기자
  • 승인 2019.01.14 18:21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 10개사 중국 상하이·항저우 파견

중소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경남지역본부(본부장 김이원)는 경남도와 함께 ‘2019 경남 중국 종합 무역사절단’ 참가기업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경남도에 소재한 수출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2019 경남 중국 종합 무역사절단’의 참가기업은 오는 3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중국의 상하이와 항저우 지역을 방문해 사전에 엄선한 현지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참가기업에게는 현지 시장조사 및 바이어 상담주선 비용, 통역비, 상담장 및 차량 임차료, 편도 항공료가 지원된다. 다만, 나머지 50% 항공료와 숙식비 등 체재비는 참가기업이 부담하게 된다.

이번 무역 사절단 신청자격은 경남도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이며, 참가품목에는 제한이 없다. 신청기업 중 시장성평가와 수출기반 준비 정도 등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10개사 내외가 최종 선정된다.

김이원 중진공 경남지역본부 본부장은 “장기화되고 있는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중국시장 진출 및 확대를 추진하고 있는 기업에게 이번 경남 중국 종합 무역사절단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무역사절단 참여와 더불어 중진공의 정책자금, 수출마케팅, 인력양성 등 연계지원을 원스톱으로 추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 기업은 경남도 해외마케팅 시스템(www.gyeongnam.go.kr/trade/) 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지역본부 수출협력팀(055-268-2505) 또는 경남도 투자통상과(055-211-3294)로 하면 된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