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삼성교통 파업대비 행정력 집중
진주시 삼성교통 파업대비 행정력 집중
  • 배병일기자
  • 승인 2019.01.17 18:59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내버스 이용 시민 불편 해소 최우선 목표

진주시는 관내 시내버스 운수업체인 삼성교통 노조가 지난 15일 기자회견을 통해 파업을 예고하고 나섬에 따라 대중교통이 파업할 경우 피해가 고스란히 시민들에게 돌아올 것으로 보고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세버스 임차 등 다양한 방안을 차질 없이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주로 노약자나 학생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삼성교통의 파업이 그대로 강행될 경우 시민들의 불편 해소를 최우선 목표로 두고 전세버스 임차와 승용차 카풀제 유도, 택시부제 일시 해제 등 시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시는 우선적으로 삼성교통이 운행하는 시내버스 91대, 32개 전체노선을 대체할 수 있도록 전세버스 100대를 임차해 운영할 계획으로 지난 16일 관내 전세버스 업체 대표들과의 간담회를 가진데 이어, 전세버스에 탑승해 안내를 담당할 200명의 공무원을 사전에 노선을 숙지시키는 등 자체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파업이 기습적으로 돌입 될 경우 전세버스가 일시에 투입되지 못할 수도 있어 이를 대비하고자 삼성교통 외의 운수업체들을 대상으로 현재 출퇴근 시간대에만 운영 중인 첨두 차량 10대를 파업과 동시에 취약노선에 즉시 투입할 수 있도록 개선 명령 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파업에 대비해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파업을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하고, 18일 개최될 예정인 시내버스 운수업체 경영 및 서비스 평가 용역 중간보고회에서 다양한 논의들이 진행될 것으로 본다면서 삼성교통 노조 측에서 시민들을 위해 현명한 판단을 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시내버스 파업 예고와 관련해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시민들께서도 사전에 대체교통 수단을 마련하는 등 파업으로 인한 불편에 충분히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