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 기반시설 누락 정치권의 책임
4대강 기반시설 누락 정치권의 책임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2.07.1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말로 완료된 4대강 살리기 사업에서 경남도내구간에는 주차장, 음수대, 화장실 등 기반시설이 없거나 태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보도는 도민들의 공분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이달들어 해당 시·군별로 마무리된 낙동강 살리기 사업장 관리권을 정부로부터 이양받고 있는데, 기사에 따르면 김해시 대동·상동·한림면과 인접한 부산 강서구 지역의 4대강 사업장을 비교해보면 그 확연한 차이를 쉽게 알 수 있다.


실제로 김해시 대동·상동·한림면 낙동강변에 조성된 600만㎡ 사업장은 여러 사람들이 쉴 수 있는 넓은 수변공간과 자전거 도로 등을 구비했다. 하지만 음수대와 화장실 등 기본 기반시설이 없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큰 불편을 겪을 뿐 아니라 발길을 돌려 한산한 모습이다. 대조적으로 음수대와 화장실 등 기본시설이 완비되어 있는 이웃의 부산 강서구 4대강 사업장은 가족단위 행락객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왜 이런 이해할 수 없는 일이 벌어졌을까. 단정할 수는 없지만 모두가 그 이유를 알고 있다. 4대강 사업에 대해 찬성한 부산시 구간은 기반시설이 설치된 반면 반대한 경남도 구간은 빠졌다는 취재기자의 분석에 동감한다. 그렇다면 이 같은 결과에 대한 책임은 정치권에 있다. 사업을 반대한 김두관 전 지사의 책임이 크다. 또한 그렇다고 기반시설이 빠지는 것을 방관한 도내 국회의원들의 책임도 가볍지 않다.

결자해지라고 했다. 책임 소재가 있으니 해결은 간단할 수 있다. 대선을 향해 뛰는 김 전 지사의 노력이 먼저다. 이런 이상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부채를 남겨놓고 대권에 도전하는 것은 말이 안된다. 김 전 지사를 지켜볼 일이다. 또한 도내 여야 국회의원들의 노력도 간과할 수 없다. 김 전지사의 탓으로 돌리려고만 하지 말고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다. 치사하기 짝이 없는 정부에 경종을 울려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