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20년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무관중 개최
경남도, ‘2020년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무관중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20.06.11 18:05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분임조, 8월 대구 개최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출전

경남도가 11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2020년도 경상남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를 무관중 오프라인 형식으로 개최했다.


경남도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중소기업 의 품질경영 능력 배양과 공정개선으로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1976년 이후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 대회를 통해 그간 품질경영 분야에 헌신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기업의 자주적인 개선활동으로 현장문제를 해결해 품질향상에 기여한 우수분임조를 발굴·포상함으로써 개선활동을 장려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확산시켜왔다.

이번 경진대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예년과 달리 개·폐회식 및 부대행사를 생략하고, 무관중 오프라인 발표형식과 온라인 생중계방식을 병행한 경진대회만으로 진행됐다. 경진대회는 분임조별 품질경영활동 실적 성과보고와 현장혁신 우수사례 발표 방식으로 구성됐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방역 절차 준수하고, 참가팀별 발표 인원을 2~3명으로 제한했으며, 순서 사전 안내와 발표 후 즉시 귀가를 요청했다. 또 다른 참가팀의 발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사전 등록한 연락처로 온라인 생중계 URL문자전송 등의 조치를 취했다. 유공자 표창 및 우수분임조 상장 전수는 우편 송부 또는 방문 수령하는 방식으로 전하게 됐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도내 기업들의 열렬한 관심으로 전년도 보다 다소 증가한 총 42개의 품질분임조가 참가했다.

‘현장개선을 비롯한 사무간접, 서비스, 환경품질, 안전품질, 설비(TPM), 6시그마, 상생협력, 자유형식, 창의개선, 스마트공장’ 등 총 11개 분야에서 치열한 경합을 벌였으며, 최종 선정된 25개 분임조는 오는 8월 대구에서 개최 예정인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8월24~28일)에 경남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