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동성초 어린이통학차량 승하차장 마련
사천 동성초 어린이통학차량 승하차장 마련
  • 박명권기자
  • 승인 2020.09.01 16:49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보통학 학생 안전 확보 위해 공간 마련
▲ 사천 동성초 학생들이 어린이통학차량 승하차를 이용하고 있다.
사천교육지원청은 동성초 어린이통학차량 운행 관련 통학차량 이용학생의 안전한 승하차를 위해 사천경찰서, 사천시청, 동성초등학교와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승하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동성초등학교는 올해 처음으로 어린이통학차량을 운행하는 학교로 학교 정문과 후문 앞 도로가 2차선 도로로 협소하고, 학교 정문은 대부분의 학생이 도보통학을 하고 있어 통학차량과 동선이 겹칠 경우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다.

또한 45인승 통학차량이 진입할 경우 인근 주민 차량의 통행량이 많아 교통이 정체되고 이로 인해 지속적인 민원이 제기돼 왔다.

이와 함께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도로교통법 개정과 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통학차량 주정차 금지로 인해 동성초등학교 어린이통학차량의 안전한 승하차장 확보가 현안으로 떠올랐고 통학차량이 교내로 진입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학교 외부의 적정한 승하차 장소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사천교육지원청과 사천경찰서, 사천시청, 동성초등학교는 학교 앞 도로의 교통혼잡, 도보통학 학생의 안전 확보, 어린이통학차량의 안전한 승하차장을 마련하기 위해 5차례에 걸쳐 업무협의를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 지금의 동성초 어린이통학차량 승하차장을 지정했다.

김법곤 교육장은 동성초 개학일에 맞춰 통학차량 운행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을 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통학편의 지원과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당부했다. 박명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