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과기대 ‘빅데이터 기초 실무 교육’ 성료
동원과기대 ‘빅데이터 기초 실무 교육’ 성료
  • 차진형기자
  • 승인 2020.09.17 16:46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지원센터, 다양한 지역기업 재직자 대상
▲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중소기업지원센터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빅테이터 기초 실무’ 교육을 열었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 중소기업지원센터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빅테이터 기초 실무’ 교육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센터에서 하반기 교육 중 첫 번째 교육으로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와 실제 빅데이터 분석 도구를 실습해보며, 다양한 사례를 통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산출하여 재직자들이 쉽게 디지털 신사업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는 교육 내용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기업은 ‘양산시설관리공단’, ‘에스엠허브솔루션’, ‘주식회사글록스’ 등 다양한 지역기업 재직자들이 다수 참석했으며 현업에서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직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양산시 지원을 통해 개설된 중소기업지원센터 하반기 교육은 ▲‘빅데이터 분석 기초’, ▲‘스마트팩토리’, ▲‘품질관리 과정’, ▲‘기초회계 실무’, ▲‘생산관리 과정’, ▲‘신규고객 개척 및 유지 전략’, ▲‘승리하는 입찰 제안서 전략 및 작성’ 등이다.

손영우 총장은 “많은 중소기업들이 빅데이터 중요성에 대해서는 크게 공감하면서도 정작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라며 “이번 중소기업지원센터의 교육을 통하여 빅데이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10월 8일에는 ‘정부의 R&D 정책 방향의 이해 및 R&D 사업계획서 작성 실무’ 특강을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모집 홈페이지(ysmbsc.dist.ac.kr)를 방문하거나 중소기업지원센터(055-370-8392)로 문의하면 된다. 차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