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청소년수련관 비대면 프로그램 청귤청 만들기
진해청소년수련관 비대면 프로그램 청귤청 만들기
  • 최원태기자
  • 승인 2020.09.20 16:12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 청소년 행복한 성장지원 주민특강 실시
진해청소년수련관(관장 서영옥)은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지원을 위한 마을네트워크 ‘e음’(이하 e음)을 통한 비대면 주민특강 ‘나하나 너하나’ 청귤청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강화된 거리두기가 시행됨으로 힘들어하는 진해지역 청소년 세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청귤청만들기 활동을 통해 육체적 건강은 물론 정신적 건강도 챙기고, 완성품을 평소 고마운 분들에게 전함으로 훈훈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도움을 주었다.

‘나하나 너하나’ 청귤청 만들기는 ‘e음’에서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비대면 주민특강이다. 사전 신청한 청소년 가정과 단체에서 청귤을 수령한 후 진해청소년수련관에서 마련한 유튜브 시청을 통해 청귤청을 만드는 형식이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 세대의 가족애를 돈독히 함은 물론 건강한 지역사회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했다고 평가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 자녀를 둔 가정은 “코로나19 때문에 집콕만 해야해서 너무 답답했는데, 아이들과 즐겁게 청귤을 담아보면서 너무 즐거웠다. 처음부터 끝까지 스스로 만들어본 아이들이 무척 뿌듯해 했다. 거리를 깨끗하게 해 주신 환경미화원 아저씨에게 드릴 예정이다”며 오랜만에 코로나도 잊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는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지원을 위한 마을네트워크 ‘e음’은 여성가족부에서 추진하는 청소년의 성장지원 모델 시범사업에 전국4개소 중 창원시가 선정되어 진해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로, 청소년 관련 민관 학 학부모 청소년 대표가 모여 매월1회 협의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 동아리지원사업,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주민특강, 조사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