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과기대 학생현장실습 우수학생 시상식 개최
동원과기대 학생현장실습 우수학생 시상식 개최
  • 차진형기자
  • 승인 2020.10.27 16:19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명 선정…산업체 현장실습교육 학생 실무역량 강화
▲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지난 26일 산업체 현장실습교육 우수학생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는 지난 26일 산업체 현장실습교육 우수학생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수상 학생은 총 12명으로 대학이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산업체 현장실습교육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산업체 현장실습교육은 학생 실무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하며, 교육의 체계적 확대를 통해 졸업 전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취업 후 안정적 직장생활을 위한 방법을 스스로 찾게 하려는 의도를 담고 있다.

우수학생으로 선발된 냉동공조설비과 허상민 학생은 “강의실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실제 현장에서 사용해봄으로써 문제점을 자기 주도적으로 해결해보는 경험이 됐고, 지식도 빨리 체득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손영우 총장은 “현장실습교육은 학생들이 사회를 배우는 첫 경험의 장으로서 학생들에게 전공역량을 기르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대학교 학생들이 사회 친화적인 창의 실용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실무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수상한 우수학생은 3학년 냉동공조설비과 허상민, 2학년 무인항공기계과 견종학, 보건행정과 목초인, 사회복지과 정아영, 생활체육과 이시윤, 소방안전관리과 김탁환, 자동차과 박보성, 재활스포츠과 강승석, 전기에너지과 우성현, 호텔관광경영과 강여민, 호텔식품제과제빵과 김동언, 호텔외식조리과 서성왕 등이다. 차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