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전어 9월 제철 웰빙 수산물 선정
새우·전어 9월 제철 웰빙 수산물 선정
  • 전수홍기자
  • 승인 2012.09.05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9월의 제철 웰빙 수산물로 새우와 전어를 선정·발표했다.


새우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며, 칼슘의 함유량이 많아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다.
특히 새우의 속살에 들어있는 타우린은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고, 껍질에 들어있는 키토산은 뼈와 근육 형성에 효과적이다. 한방에서는 남성의 양기를 북돋우고, 스테미너의 원천인 신장을 강하게 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전어는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DHA와 EPA 등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가을 전어, 봄 도다리”라는 말처럼, 전어는 가을을 대표하는 제철 생선이다. 한방에서는 전어가 소변기능을 돕고 위를 보하며, 장을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해지는 뒷맛은 깨소금 맛보다 깊고 은은하기에 “가을 전어 굽는 냄새에 집나간 며느리가 돌아온다”는 속담도 있다. 이 두 품목은 9월 한 달 동안 온라인 홍보와 함께 특별 할인판매 등이 실시된다.

농림수산식품부에서는 홈페이지(www.mifaff.go.kr)를 통해 새우와 전어를 영양과 요리 등 관련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농식품부 밥상지킴이’로 활동 중인 주부 블로거들이 새우와 전어를 재료로 여러가지 요리를 선보이는 특별코너도 마련했다.

새우·전어 웰빙수산물을 싸게 사려면 한국수산회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을 이용하면 되며 한 달 동안 새우와 전어를 10~20% 싸게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