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곤양초, 텃밭 활용 생태체험교육 실시
사천 곤양초, 텃밭 활용 생태체험교육 실시
  • 박명권기자
  • 승인 2020.12.06 15:40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천 곤양초 학생들이 숲 생태 체험교육의 일환으로 감자캐기 활동을 하고 있다.
사천 곤양초등학교는 올해 학교 특색 활동 중 하나인 ‘숲 생태 체험교육’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학생들은 학급 텃밭 가꾸기, 텃밭 작물 수확하기, 교장 선생님과 함께 하는 생태 교실 활동, 연간 10차시 이상 학년별로 실시된 숲 활용 프로젝트 수업, 경남숲교육협회의 숲 도감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숲 생태 체험교육 활동을 했다.

학기 초 학급 텃밭에 심을 작물을 정하는 것부터 텃밭 이름표 만들기, 텃밭 가꾸기와 작물 수확하기까지 모두 학생들의 손끝에서 이루어졌다.

학생의 힘으로 작물을 가꾸는 것이 처음이라 어려움이 많았지만, 학생들의 열정과 본교 교직원들의 노력으로 인해 텃밭의 사계절을 함께 할 수 있었다.

학년별로 실시된 프로젝트 수업, 교장 선생님과 함께 하는 생태 교실 활동 또한 학생들에게 의미 깊은 시간이었다.

숲의 소중함과 숲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각 학년 교실, 학교 숲, 텃밭, 숲 쉼터 등 다양한 장소에서 생태 교실 활동이 이루어졌다.

특히 12월 초 경남숲교육협회와 함께 ‘숲 도감 만들기 체험’을 하며 숲에 어떤 나무와 꽃이 있는지, 이름과 관련된 이야기 등 생생한 설명을 통해 교육을 했다.

숲 생태 체험교육의 여러 가지 활동을 접한 학생들은 “우리가 가꾼 작물들이 무럭무럭 자라는 모습을 보니 너무 뿌듯하고 즐거웠다”, “우리 학교 숲이 정말 아름다운 것 같다”, “숲에 대해 조금 더 관심이 생기고 숲의 소중함에 대해 알게 된 것 같아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명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