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과기대 손보경·황신혜 과장 교육부장관상 표창
동원과기대 손보경·황신혜 과장 교육부장관상 표창
  • 차진형기자
  • 승인 2021.01.19 16:05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험 실습실 안전환경 조성·진로탐색활동 협력 공로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는 19일 본관 회의실에서 표창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표창은 교육부 장관을 대신하여 손영우 총장이 수여했으며, 손보경 과장(행정지원처)이 ‘실험·실습실 안전환경 조성’ 유공으로, 황신혜 과장(산학취업처)이 ‘진로탐색활동 협력분야’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손보경 과장은 2012년에 임용되어, 실험·실습실 안전관리와 교육시설 개선공사를 주도하며, 학생이 안전하고 즐겁게 수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13년부터 현재까지 30개 학과, 40개 실습실에 31억 원 이상을 투입하여 더욱 안전한 실험·실습실 환경을 구축하는데 기여했으며, 관련 법규와 의무의 적극적이고 선제적 이행으로 학교 안전사고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황신혜 과장은 2013년에 임용되어, 산업동향과 기업 트랜드를 철저히 분석하여 기업과 사회가 원하는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정보인프라를 구축하고,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등 학생의 진로탐색 활동에 많은 기여를 하였다. 또한 심리상담사 자격 보유자로서 직업과 진로 탐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뿐 아니라,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학교 적응력을 높이고, 안정적으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밀착형 지원을 다하고 있다.

손영우 총장은 “대학 행정업무는 전문분야로, 교직원 모두가 맡은 업무에 있어 최고의 전문가가 되어야 하고 그렇게 되었을 때 비로소 행정 서비스의 수요자인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게 된다”라며, “감사하게도 우리 대학 교직원 모두는 학생 중심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결과 영광스럽게도 두 분의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자가 나왔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매진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차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