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광물학회-한국암석학회 공동 학술발표회
(사)한국광물학회-한국암석학회 공동 학술발표회
  • 정수희 기자
  • 승인 2011.05.2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광물학회(최진범 경상대 지구환경과학과 교수)와 한국암석학회(회장 김진섭) 정기총회 및 공동 학술발표회가 26일과 27일 이틀간 경상대 자연과학대학 과학4호관 5층 대강의실, 산청 회장암에서 열린다.

이번 공동 학술발표회에서는 한국광물학회와 한국암석학회가 각각 논문발표회를 하고, 정기총회와 특별강연, 포스터발표 등은 한자리에 모여 진행한다. 한국암석학회는 이튿날인 27일 산청 회장암으로 야외학술답사를 간다.
한국광물학회는 학술발표회에서 모두 17편의 논문을 구두 발표하고 11편의 포스터 논문을 발표한다. 한국암석학회는 19편의 논문을 구두 발표하고 14편의 포스터 논문을 발표한다.
특별강연에서는 미국 퍼듀대학교 Cliff T. Johnston 교수, 캐나다 오타와대 정창조 교수, 서울대 최근덕 교수가 학회 참석자들에게 최근의 연구동향 등에 대해 강연을 할 예정이다.
(사)한국광물학회는 광물학의 발전과 광물학 관련 지식 보급을 목적으로 1986년 창립되었으며 매년 전문학술지 ‘한국광물학회지’를 4회 발간하고 광물 관련 산업체를 위한 ‘산업과 광물지’를 2회 발간하고 있다. 한국암석학회는 암석학의 발전과 암석학 및 그 응용과 관련된 지식을 보급.연구.발표하기 위해 1992년 창립됐으며 학회지.회보와 기타 간행물을 발행하고 연구 발표회 및 학술강연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