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역의 지질과 공룡화석’
‘우리 지역의 지질과 공룡화석’
  • 정수희 기자
  • 승인 2011.05.2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망경초, 과학기술 앰버서더 강연 실시

▲ 진주망경초등학교는 24일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목적 강당에서 진주교육대학교 서승조 명예교수를 초청하여 과학기술 앰버서더 강연을 실시하였다.

진주 망경초등학교(교장 박성옥)는 24일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목적 강당에서 진주교육대학교 서승조 명예교수를 초청하여 과학기술 앰버서더 강연을 실시하였다. 

‘우리 지역의 지질과 공룡화석’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이번 강연은 서승조 교수의 실제적이고 흥미로운 진행으로 그동안 학생들이 가졌던 지질과 공룡에 대한 궁금증과 의문들을  해결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진주에서 발견할 수 있는 지층모양, 퇴적구조를 살펴 보며 촉석루, 의암, 명석, 화석과 같이 우리 지역의 모습을 과학으로 재미있게 풀어냈다.
과학 담당 문성국 교사는 “과학분야 인재 양성이 중요한 현 시점에서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갖고 꿈을 키워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학생들의 진로결정은 매우 사소한 것에서 결정될 수 있다. 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꿈과 목표를 세우는데 중요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망경초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과학기술 앰버서더 강연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