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경남 공직자 부동산 투기의혹 명명백백 밝혀야
사설-경남 공직자 부동산 투기의혹 명명백백 밝혀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1.04.25 13:58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임직원들의 신도시 투기의혹 사태로 내부 정보로 부동산 투기를 해온 부도덕한 공공기관 임직원과 공무원들에 대한 국민적인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경남에서도 부동산 투기가 공공연하게 이뤄졌다는 정황이 나와 주목된다. 정의당 경남도당이 발표한 도내 부동산 투기와 관련해 접수한 제보 내용을 보면 경남에서도 공직자들의 부동산 투기가 이뤄졌다는 의혹이 곳곳에서 제기됐다.

정의당 도당은 지난달부터 부동산 투기 공익 제보 센터를 설치해 익명으로 제보를 받아왔는데 지난 21일까지 접수된 투기 제보는 선출직 공직자 관련 1건, 개발사업 관련 14건, 기타 6건 등 21건이다. 세부 내용은 창원 남지공원 점용 허가 문제와 합천군 의원 땅 투기 의혹을 비롯해 창원 북면, 여수∼남해 해저터널 일대, 장유 율하 등 의혹도 포함됐다. 특히 경남개발공사가 사업을 진행한 진주 혁신도시 등 개발사업 5건에 대해 구체적인 수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개발사업을 선정하고 진행하는 과정에서 사전 정보를 알고 토지를 매입하거나 가족 및 친·인척 등 다수의 명의를 빌려 토지를 취득하고 보상을 받는 등 투기 행위가 있었다는 의혹이다. 정의당 도당은 이날 경남경찰청에 경남개발공사 땅 투기 제보 관련해 수사 의뢰서를 제출했다.

정의당 도당이 제기한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수사 의뢰서가 제출된 만큼 수사기관은 철저하고도 신속한 수사를 통해 불법행위 여부를 가려내야 할 것이다. 아울러 경남도는 전수 조사 대상을 한정 짓지 말고 전체 개발사업으로 확대해 땅 투기 의혹을 명명백백히 밝혀야 할 것이다. 불법을 통한 부당이익을 올리려는 공직자는 즉각 퇴출하고 부당이득은 환수하는 조치가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