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사파동 복합공영주차타워’ 진행 순항
창원시 ‘사파동 복합공영주차타워’ 진행 순항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08.17 17:34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확보·행정절차 진행 순조로워 11월 착공
▲ 창원시 ‘사파동 복합공영주차타워’ 조감도
창원시는 창원지방법원과 검찰청 일대의 만성적인 주차난 해소와 성산구 지역 주민의 보건의료 서비스 향상을 위해 건강지원센터 건립 등 ‘사파동 복합공영주차타워 조성사업’이 예산확보, 행정절차 등 2022년 준공을 목표로 순항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 일대는 임시노외주차장이 조성돼 있으나, 창원지방법원과 창원지방검찰청, 단독주택 밀집지역으로 업무를 보기 위한 방문객 등이 붐벼 주차공간을 찾지 못해 인근 주택지 등으로 주차를 하는 등 만성적인 주차난이 심한 곳이다.

시는 주차난 해소를 위해 2019년 사파동 64-2,3번 시유지 일원에 복합공영주차타워 건립 계획을 수립해 총사업비 79억원의 예산으로 대지면적 3969.8㎡, 연면적 6750㎡, 지상2층3단 주차 243면, 건강생활지원센터 825㎡ 건립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그동안 ▲생활 SOC복합화 사업 확정 ▲지방재정 투자심사 ▲공유재산 관리계획 승인 등의 절차를 진행했다. 특히 내년도 필요한 예산 19억 원 중 국비 8억5천만원은 관련 도의원과 도 교통정책과의 유기적인 업무 협조로 예산 확보에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복합공영주차타워는 현재 실시설계를 진행 중이다. 시는 주차장 조성부지에 인접하는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진·출입구 위치, 인근 건물과의 충분한 이격 등을 고려해 설계에 반영할 예정이다. 실시설계가 완료되면 오는 11월 공사 착공을 할 계획이다.

김상운 안전건설교통국장은 “사파동 복합공영주차타워가 법원과 검찰청 주변 주차난 해소에 상당히 기여할 것이다”며 “관련 절차를 잘 진행해 누구나 찾기 쉽고 방문하고 싶은 편리한 명품 주차장을 조성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