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경남 확진자 감소세 긴장 풀어선 안돼
사설-경남 확진자 감소세 긴장 풀어선 안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1.10.19 17:28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부터 일상 회복을 위한 위드코로나가 시행되는 가운데 경남도 확진자가 다소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는 것은 반가운 일이다. 18일부터 경남도내 사적모임 인원 제한이 접종 완료자 포함 10인으로 늘어나면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숨통이 트인 가운데 도내 확진자가 완연한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일 108명의 확진자가 나왔던 경남은 14일 13명, 15일 17명, 16일 30명, 17일 29명을 기록하면서 평균 확진자 20명대를 기록하고 있다.

정부는 위드코로나 시행을 앞두고 지난 18일부터 완화된 방역수칙을 적용하고 있다. 가족이나 친구, 직장 동료와의 만남이 수도권에서 8명까지, 비수도권에서 10명까지 가능해진다. 식당과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도 완화된 인원 기준이 적용되고, 결혼식은 접종 완료자를 포함해 최대 250명이 참석할 수 있다. 이번 지침은 2주간 지속되는데 위드코로나로 가는 마지막 거리두기 성격을 띤다.

이처럼 위드코로나 시행을 앞두고 방역지침 완화가 시행되는 가운데 확진자가 감소 추세를 보이는 것은 매우 다행스러운 일로 받아들여진다. 경남에서도 추석 연휴를 거치면서 확진자가 100명 내외를 넘나드는 등 4차 대유행을 겪었으나 백신 접종율이 높아지면서 증가세가 수그러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아직은 안심할 단계가 아니라는 것이 방역전문가들의 한결같은 목소리이다.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작할 수 있도록 마지막 거리두기 조정이 될 수 있도록 개개인이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는 것이다. 위드코로나의 철저한 대비와 일상생활에 불편을 덜어주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모두가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