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거리두기 4단계 준하는 조치 철저히 준수를
사설-거리두기 4단계 준하는 조치 철저히 준수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1.12.05 17:18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000명대를 기록하고 국내에서도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가 확인되는 등 방역 상황이 악화하자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에 준하는 조치를 발표했다. 정부가 발표한 거리두기 4단계에 준하는 조치는 일상회복에서 다소 후퇴하는 방안이지만 모임·접촉 빈도를 줄여 코로나19 확산세를 빠르게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조치는 사적 모임 규모 축소, 식당·카페 미접종자 인원 축소 등과 같은 거리두기 강화 조치이다. 정부의 이번 조치는 국내 코로나19 유행 상황은 날이 갈수록 악화하고 있기 때문에 취해진 것이다. 확진자가 5000명을 넘어서고 위중증 환자도 700명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국의 중환자 병상 가동률이 80%에 근접하는 상황이다. 전국 위험도는 일상회복 첫째 주부터 4주간 ‘매우 낮음’→‘낮음’→‘높음’→‘매우 높음’ 순으로 계속해서 상승하는 추세다.

경남에서도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방역에 비상이 걸린 상황이다. 경남에서도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이 하루 100여명에 육박할 정도로 급증하고 있다. 고령층 등 고위험군과 어린이와 청소년 집단감염도 이어지고 있으며, 감염경로가 불분명한 확진자들이 대거 발생하고 있어 걱정이다.

게다가 기존의 ‘델타’변이 바이러스 보다 전염력이 높은 ‘오미크론’이라는 새 변이까지 국내에서도 발생해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정부의 4단계 준하는 조치 시행과 별개로 국민들도 기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모임 자제 등 사회적 방역에도 적극 동참해야 하는 이유다. 지금 방심하면 자칫 방역체계가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방역수칙에 대한 경각심을 유지하는 것이 절실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