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2021 창원거리페스티벌 성과공유회
창원시 2021 창원거리페스티벌 성과공유회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12.21 17:25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에는 더 나은 성과와 향후 발전을 위해
▲ 올해 거리페스티벌의 성과와 향후 발전된 거리페스티벌을 위해 ‘2021 창원거리페스티벌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창원시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올해 거리페스티벌의 성과와 향후 발전된 거리페스티벌을 위해 ‘2021 창원거리페스티벌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거리페스티벌은 문화가 일상이 되어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과정 중심의 도시축제다.

창원시는 지난 7월 시민공모를 통해 축제기획단 13명을 모집하여 행사 프로그램과 축제 전반에 대해 여러 차례 회의를 거쳐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 그 결과 지난달 13일부터 14일 행사기간 동안 약 8천여명의 방문객이 행사장을 찾았으며 오랜만에 거리로 나온 방문객들의 큰 호응으로 성공적인 축제로 마무리됐다.

이날 보고회는 시민기획자와 추진대행을 맡았던 대행사가 참석하여 행사전반에 대한 평가 및 결과 공유, 방문객 만족도 분석의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 성과공유를 토대로 향후 창원거리페스티벌이 창원시의 대표적인 시민주도의 그리고 과정중심의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다양하고 자유로운 토의가 진행됐다.

다수의 지역 문화예술단체 참여와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부스 및 거리놀이터 운영이 높은 만족도를 얻었고, 비교적 협소한 행사장으로 인한 소음 및 이동 불편사항은 아쉬운 점으로 분석되었다.

이유정 창원시 문화예술과장은 “올해 코로나로 인해 제한된 조건에도 다양한 문화예술공연과 시민참여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며 “성과공유와 만족도 분석을 통해 향후 잘된 점은 부각시키고 아쉬운 점은 보완하는 더 발전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