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장유소각장 비대위 ‘녹음 공개’ 으름장
김해 장유소각장 비대위 ‘녹음 공개’ 으름장
  • 이봉우기자
  • 승인 2022.09.27 18:04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태용 시장 공약이행 여부 명확한 입장 요구

김해 장유소각장 논란이 4년간 지루한 공방 끝에 마침내 증설반대 주민공동비대위가 홍태용 김해시장으로부터 제안한 대시민토론회 개최, 해당 지역 주민투표로 최종 결정에 대한 비대위 측 제안과 관련 묵비권으로 일괄하자 비대위 측이 발 빠른 긴급 현안 설명회 개최 등을 요구하고 나섰다.


장유소각장 비대위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금까지 공약과 관련 이행방안에 대한 비대위 제안에 대해 어떠한 답변도 하지 않은 채 논란만 일으킨 채 부동의 자세로 명확한 답변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비판하고 나섰다.

비대위가 이날 내놓은 보도자료에 따르면 홍태용 김해시장은 민주시민들의 투표로 선출된 김해시의 행정 최고 결정권자라고 전제한 뒤 지난 6월 지방선거 당시 장유소각장 증설 행정 즉각 중단과 함께 시민토론회를 개최한 뒤 주민투표로 결정하겠다는 약속을 지켜야 하는데도 불구 이를 방임하는 실정에서 무책임한 처사라고 맹비난하고 나섰다.

이 같은 비대위의 주장은 향후 시장과의 약속이 또 다른 논란과 분쟁이 생기지 않도록 신의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지금까지 인내하며 노력해왔다고 했다.

그러나 올 하반기 경남도에 사업 인허가 신청 기간이 촉박한 가운데 그동안 시장 취임 3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공약 이행에 대한 실질적 행정이 전무한 상황으로 볼 때 더 이상 설득할 명분이 없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비대위는 지금부터는 김해시장이 직접 시민 앞에 나서서 공약 이행 여부와 방안을 명확히 설명, 입장을 밝혀줄 것을 요구했다.

비대위는 이와 관련 만약 홍 시장이 공약 이행에 대한 행정조치 등 현안 설명회를 거부할 시 지난 선거 당시 비대위 면담 대화 음성 녹음 파일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이봉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