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KTX 고성역세권 투자선도지구 지정 지원 결의
고성군의회, KTX 고성역세권 투자선도지구 지정 지원 결의
  • 김병록기자
  • 승인 2023.06.13 17:20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지역경제 활성화-인구증가 마중물 위해 절실히 필요
▲ 고성군의회가 9일 제283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KTX 고성역세권 투자선도지구 지정을 위한 지원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고성군의회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가 9일 열린 제283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KTX 고성역세권 투자선도지구 지정을 위한 지원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고성군은 조선산업 불황, 인구 유출, 노령화로 고용위기지역과 인구소멸지역으로 지정될 만큼 침체한 상황이다.

이에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과 인구증가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남부내륙철도 건설사업과 연계한 고성역세권 개발 및 투자선도지구 공모 선정이 절실하다는 것에 고성군의회 의원 전체가 뜻을 모았다.

이번 결의문은 군의원 11명이 공동발의(대표발의 김향숙) 한 것으로, ▲고성역세권 개발과 투자선도지구 지정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인적·물적 네트워크 강화에 적극 협조 ▲모든 군민이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남부내륙철도 건설과 고성역세권 개발사업 추진에 필요한 예산을 적극 검토 및 지원 ▲5만여 군민의 염원을 담아 우리 고성군의 미래와 후손의 번영을 위한 발전계획 수립 및 청사진 제시에 행정부와 군의회의 모든 역량을 결집할 것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결의안을 대표발의한 김향숙 부의장은 “남부내륙철도 KTX 고성역세권 개발사업은 수도권의 인구를 유인해 우리군의 상업, 주거, 관광 및 레저 등 다양한 분야에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고성군 미래 지도를 바꿔 놓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위해 고성군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김병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