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산불방지대책 최우수 기관 선정
사천시 산불방지대책 최우수 기관 선정
  • 박명권기자
  • 승인 2023.06.18 16:02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 예방·대응 등 4개 분야 11개 세부지표 평가에서 최우수
▲ 사천시가 산불방지대책 기간 동안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고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은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천시
사천시가 산불방지대책 기간 동안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고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은 공로를 인정받았다.

18일 시에 따르면 경남도가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종합대책(2022년 11월 1일~ 2023년 5월 15일) 기간 동안 산불 예방·대응 등 4개 분야 11개 세부지표 평가에서 사천시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산불감시원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을 산림연접지역 및 산불취약지역인 등산로 등에 집중 배치해 소각금지, 입산자 계도·단속 등의 활동을 지속 전개했다.

또한 사천소방서, 사천경찰서, 사천시산림조합 등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을 실시한 것은 물론 군 사격 등 훈련 시 산불재난이 발생하지 않도록 진화장비를 지원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산불방지대책 기간 동안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산불감시 및 진화인력의 부상 등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시를 비롯한 읍·면·동의 산불 관련 직원들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감시원 등의 적극적인 노력, 유관기관 등과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 등으로 이룬 것”이라고 했다.

특히 “시민의 생명·재산과 우수한 산림자원을 후대에 물려줄 수 있도록 산불예방 및 진화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사천시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진화 능력 향상을 위한 정기적인 산불진화 훈련실시로 경남도 ‘2022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명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