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사항 보고회 개최
고성군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사항 보고회 개최
  • 김병록기자
  • 승인 2023.06.26 17:25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개 부서, 70개 공약사업 약속이행 사항 보고
▲ 고성군은 지난 23일 2023년 2분기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 /고성군

고성군은 지난 23일 2023년 2분기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해 10개 분야 70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 경과 및 현황을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는 기획예산담당관 외 21개 부서가 참여해 70개 공약사업에 대한 약속이행 사항을 보고하고, 적극적인 사업 완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공약 이행을 완료한 사업은 15건으로 ▲‘기업하기 좋은 고성’ 분야의 기업유치 TF팀 운영 ▲‘인구증가 및 일자리 중심 고성’ 분야의 초고령 어르신 일자리 창출 ▲‘행복한 삶, 따뜻한 고성, 중단없는 복지 행정’ 분야의 요양보호사 처우개선 확대, 치매안심 전문 진료 확대 개설, 경로당 급식도우미 사업 확대 ▲‘깨끗한 환경 조성으로 찾아오는 교육 행정 타운 조성’ 분야의 청소년 꿈키움바우처 지원사업 시행연장, 경남항공고 특성화 교육 시스템 구축, 오염물질 배출 저감을 위한 환경감시단 운영 ▲‘공정과 신뢰, 협치와 소통의 행정 실현’ 분야의 공정과 신뢰의 군정 실현, ON-OFF LINE 군수실 개방, 행정조직 개편, 수의계약제도 전면 개선, 의회 소통과 대민업무에 한정한 정무직 채용, 의회와 협치하는 행정 실현, 고성군 공식밴드 활용방안 재검토 사업 등이다.

공약 미달성 사업 중 50% 이상의 추진율을 보이는 사업은 15건이며, 연말까지 공약 이행 완료율은 더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보고회를 위해 지난 20일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했으며, 민간위원들로부터 분야별 궁금한 사항과 시정이나 변경이 가능한 사업에 대한 의견과 공약사업 추진율, 추진과정 점검, 업무수행 중 문제점 등을 파악했다.

향후 공약 이행률 향상을 위한 노력과 군민에게 약속한 사업들이 하나씩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근 군수는 “속도감 있고 내실 있는 공약 추진으로 군정 비전을 모두가 체감할 수 있도록 전 공무원이 다 함께 노력할 것이다”며 “부서 간 협업과 토론으로 능동적으로 공약사업을 추진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병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