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남해군 인재육성재단 창립총회 개최
(재)남해군 인재육성재단 창립총회 개최
  • 이구화기자
  • 승인 2023.07.03 16:46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사장 선출·정관 주요 운영규정 심의·의결
▲ 남해군은 지난달 29일 남해평생학습관 다목적홀에서 (재)남해군인재육성재단 창립총회 및 임원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남해군
남해군은 지난달 29일 남해평생학습관 다목적홀에서 (재)남해군인재육성재단 창립총회 및 임원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남해군은 지난 2020년 인재육성재단 출범을 위해 재단설립 계획보고를 시작으로 설립타당성 분석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과 경상남도교육청과의 설립 협의를 거쳤다.

지난 4월 경상남도 지방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의 심의를 끝으로 사전 행정절차를 마무리했다.

향후 재단설립 허가신청, 법인 설립등기 등의 절차를 거쳐 ‘남해군 인재육성재단’을 정식 출범시킬 계획이다.

재단이 출범되면 기존 향토장학회가 담당해온 장학사업 외에도 교육활동 지원사업, 방과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을 펼치게 된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장충남 군수와 이사 12명, 감사 2명을 포함한 15명의 임원과 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임명장 수여와 함께 재단 이사장 선출(이사장 장충남), 설립취지서 채택과 정관 및 주요 운영규정, 2023~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가 이루어졌다.

장충남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교육환경과 지역소멸이라는 여건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가중 중요한 전담기구인 남해군 인재육성재단이 드디어 창립총회를 갖게 되었다”며 “오늘 자리하신 임원 여러분이 재단과 함께 남해에서 자라고, 남해에서 배워, 남해와 세계를 호령할 인재를 키우는 데 큰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구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